금산군,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상태바
금산군,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5.2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금산군청)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사진제공:금산군청)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금산=글로벌뉴스통신] 금산군은 국·도비 예산확보를 통한 지역발전 도모를 위해 지난 19일 군청 상황실에서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이종규 부군수의 주재로 19개 실·과, 직속기관 및 사업소 주무 팀장들이 참석해 부서별 공모사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계획 및 협조 사항 등을 논의했다.

4월 말 기준 총 1069억 원 규모의 47개 공모사업이 발굴됐으며 이중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건립사업 △평촌지구배수개선사업 △지역관광추진조정사업 등 25개 사업이 최종 선정돼 사업비 431억 원을 확보했다.

이외 충남도 관광자원개발사업, 상권 르네상스사업 등 15건은 신청 준비 중이며 금산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조성사업,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등 7건에 대해서는 신청을 완료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군은 생활 인프라 구축을 통한 생활 여건 개선 및 지역경제 발전, 투자유치 확대 등을 중점에 두고 공모사업 확보에 나서고 있으며 사업 선정을 위해 정부 정책 방향에 맞춘 방향성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공모사업 확보는 군민 생활 안정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사업 규모를 확대하는데 필수적인 사안이다.”라며 “사업 규모가 확대될 수 있도록 국·도비 확보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