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제자유구역 핵심전략산업분야“유망기업 유치 발벗고 나섰다”
상태바
울산경제자유구역 핵심전략산업분야“유망기업 유치 발벗고 나섰다”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2.05.17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FEZ 대중소 상생 투자 플랫폼’공모전 개최
울산 지역 대기업, 공공기관이 사업 파트너로 참여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경제자유구역청(청장 조영신, 이하 울산경자청)은 ‘유에프이제트(UFEZ) 대중소 상생 투자 기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재훈)를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울산 지역 대기업 및 공공기관과 손을 잡고 울산경제자유구역 핵심전략산업분야 수소·저탄소에너지, 미래모빌리티, 미래화학신소재의 유망기업 유치를 위해 기획됐다.

‘유에프이제트(UFEZ) 대중소 상생 투자 플랫폼 사업’은 울산경제자유구역 핵심전략산업분야 대기업 수요기술 또는 혁신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스타트업, 벤처·중소기업 등을 공모를 통해 발굴하고 이후 대기업과 공공기관 전문가의 검증·평가를 통해 우수한 기업을 선발하여 향후 울산 지역에서 사업을 시작 또는 확장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책을 제공한다.

공모는 오는 5월 16일부터 7월 1일까지 접수가 가능하고, 7월에서 8월까지 검증·평가를 통해 우수 기업을 선발하여 9월초 시상을 할 계획이다.

또한 6월 9일에는 파트너 기업이 제시한 수요기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수요기술 설명회도 개최한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는 건물·장비·시설 임차료, 국내 체류비 등 울산 이전 자금 기업당 최대 1,000만 원, 시제품 제작·재료 구입·마케팅 등 사업화 자금 기업당 최대 2,000만 원, 전시회·투자사 네트워킹 참여, 전문가 컨설팅·멘토링 지원이 이뤄진다.

또한, 파트너 기업과 사업 협력 기회가 제공되고, 공공기관으로부터 해외 투자유치 지원, 기술보증지원, 정책자금 융자, 애로기술 해결 등도 지원된다.

울산경자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울산경제자유구역 핵심전략산업분야의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한편 이를 발판으로 우수기업을 유치하여 울산경제자유구역 발전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1년에는 ‘수소기술 상생 오픈 기반 사업’을 운영하여 수소분야 국내 19개 유망기업을 발굴하였고, 울산 지역 대기업이 주목하는 8개 우수기업도 선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