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국내 10대 주요 유통망 입점
상태바
한국조폐공사, 국내 10대 주요 유통망 입점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5.1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신라 온라인 면세점 중국몰 입점 기념 기획전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신라 온라인 면세점 중국몰 입점 기념 기획전

[대전=글로벌뉴스통신]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 www.komsco.com)가 코로나19 해제 분위기에 따른 해외 여행객 증가에 맞춰 신라면세점과 입점 계약을 맺는 등 판매망을 확충하고 있다.

조폐공사는 올 들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이어 이달부터 신라면세점(중국몰)과 입점 계약을 맺고 각종 기념메달을 판매하고 있다. 조폐공사는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과는 입점 계약을 맺은 바 있어 이번 신라면세점 중국몰 입점으로 국내 10대 주요 유통망에 입점하게 됐다.

특히 신라면세점까지 입점함에 따라 국내뿐 아니라 외국인을 대상으로 우리 문화가 깃든 각종 기념메달을 판매할 수 있게 돼 국가 브랜드 홍보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폐공사가 유명 면세점 및 백화점과 판매망 제휴를 맺는 것은 수집상을 타겟으로 한 판매 전략에서 탈피, 전 국민 나아가 외국인까지 확대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조폐공사는 2017년 현대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시작으로 2018년 롯데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2019년 GS샵, 2021년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국내 대형 유통채널에 입점했다.

최근 조폐공사는 미국 데이턴 미술관 소장 한국 궁중 장식화인 ‘해학반도도’를 기념메달로 제작하여 미술관 기념품샵에서 판매하고, 베트남 현지 유명 쇼핑몰 쇼피에 입점하여 베트남의 국민영웅으로 추앙되는 ‘박항서 감독 기념메달’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신라면세점 중국몰에 입점하여 공사 제품 판매를 개시했다.

조폐공사 반장식 사장은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으로서 향후에도 고품격 메달에 담긴 우리 멋과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국내・외 판매망을 지속 확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