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장 선거,정하영-김병수-박우식-이주성 4파전 확정
상태바
김포시장 선거,정하영-김병수-박우식-이주성 4파전 확정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2.05.13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포시청)
(사진:김포시청)

[김포=글로벌뉴스통신]김포시 선거관리위원회에 13일(금) 6,1지방선거 김포시장 후보등록이 4명으로 완성됐다.

가장 늦게 선관위에 후보 등록을 마친 이주성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탈당 후 무소속으로 등록 하였다.

다음은 대진표에 따른 기호 순으로 김포시장 후보의 설명이다. 

(사진:민주당 정하영 후보)
(사진:민주당 정하영 후보)

기호1번 [정하영 / 더불어민주당 후보]

민주당 김포시장 후보는 정하영 전 김포시장 이다. 공천 잡음, 측근 비리 의혹을 딪고 치열한 경선을 거쳐 확정된 정하영 후보는 시정의 연속성을 강조하고 있으며."지난 4년간의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삶과 닿아있는 교통, 교육 문제 해결을 약속하고 추진돼왔고,앞으로 계획했던 것들이 중단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사람과 시정의 연속된 체계가 필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정 후보는 도의원, 시의원 후보들과 함께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이미 반영된 서부권 광역급행철도(GTX)와 인천지하철 2호선 조기 착공은 물론 GTX 강남(팔당) 연장,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과 GTX·서울5호선 연계 통진·양촌역(가칭), 인천2호선 연계 감정역(가칭) 신설 등 촘촘한 격자형 광역철도망 구축을 약속했다. 

(사진:국민의힘 김병수 후보)
(사진:국민의힘 김병수 후보)

기호2번 [ 김병수 / 국민의힘 후보 ]

국민의힘 김병수 후보는 홍철호 전)국회의원 보좌관으로 김포 지역 '교통 해결사가 되겠다;고 밝혔다."그동안 민주당 정권에서 소외받았던 김포 교통. 특히 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조속히 착공시키고 인구 50만의 대도시에 걸맞은 반듯한 김포를 만들겠다,"고 하였다. 김포시민이 염원하는 ‘교통 개선의 열망’은 국민의힘 책임당원이 선택해준 것을 잘 알고 있다”며 김포시 최대 현안이 교통 분야인 점을 명확하게 강조하였다. 김포시민들의 숙원인 교통 문제를 더 이상 미룰 수 없기에 “시장이 되는 즉시 서울시장·국토교통부 장관 등과 마주 앉아 김포시 교통 현안의 문제를 해결하고 바로 사업에 착수하겠다”고 김포시 교통 문제의 해결 의지를 드러냈다

핵심 철도 공약은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김포한강선) 즉시 착수 ▲골드라인 운행간격 30% 단축 ▲GTX-D 노선 김포~강남(팔당) 실현 ▲인천 2호선 연장[인천 독정역~감정역(신설)~김포 걸포북변역(환승)~일산킨텍스(GTX-A 환승)~일산역] 등이다.

거대양당 후보들에게 도전장을 내민 무소속 후보도 있다.

(사진:무소속 박우식 후보)
(사진:무소속 박우식 후보)

기호4번 [박우식/무소속 후보]

김포시의원을 지낸 무소속 박우식 예비후보는 자신을 '발로 뛰는 정치인'으로 소개하였다. 지난해 광역 교통 유치를 위해 국회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이며 시민들의 지지를 받았던 박 후보는 김포를 '슈퍼시티'로 만들겠다는 공약을 내걸었다.

기득권 양당 정치구조 속에서 당 공천만 받으면 당선은 따 놓은 당상이라고 생각하는 정치인이 시장이 되는 상황은 막아야 한다, 지금 김포시장에게 가장 필요한 자질은 깨지고 피 흘려도 뒤로 물러서지 않는 싸움닭 같은 강한 전투력을 가진 사람이어야 한다.고 하였다.

지금까지"김포 정치인 누구도 진정성 있게 김포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박우식 후보는 “작년 국토부 확정고시에 반발하여 민주당을 탈당하였고 시의회 5분 발언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게 5호선 김포 연장을 위한 특별법 재정을 요구했다.” 이어 박우식 후보는 “목숨 걸고 김포 교통문제를 해결하겠다.”고 하였다. 

(사진:무소속 이주성 후보)
(사진:무소속 이주성 후보)

기호5번 [이주성/무소속 후보]

이주성 무소속 후보는 전)국무총리실 국회연락관 (행시37회) 및  (전)해양경찰청 차장,  (현) 한서대 초빙교수로 재직중이다.

이 후보는 “무능한 민주당 시장을 심판하고 교체해 보겠다"는 각오로 "국민의힘에 입당하여 김포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하였다. 그러나 공정하고 투명한 경선을 기대했지만, 시민들의 눈과 귀를 막고 정치신인들을 짓밟는 국민의힘 김포시 당협의 후진적 정치행태에 크게 실망했다”고 하였다.

국민의힘 김포시 당협이 당원명부 유출 및 불법경선으로 중앙당과 경기도당에 당헌·당규, 선거법 위반 등에 대한 엄정한 조사 및 경선후보 결정 철회를 수차례 요구했으나 관철되지 않아 “시민의 뜻과 선택권을 유린하는 국민의힘 김포시 당협에 더 이상 공정과 상식을 기대할 수 없다”며 탈당이유를 밝혔다.

이주성 무소속 후보는 김포시, 고양시, 파주시를 ‘한강자유경제구역’으로 지정하고 김포시를 송도국제도시를 능가하는 세계적 국제도시로 만들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또한 교통망 확보가 우선이므로 지하철 5호선, 9호선은 자동 연장되고, GTX 강남 직통노선은 조기 완공될 것이며, 꽉 막힌 올림픽대로 지하에는 대심도 제2올림픽대로 건설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주성 후보는 가장 중요한 실현 가능성 공약 추진을 위해서 “이 후보가 현재 행정고시 37회 동기회장 뿐만 아니라, 기술고시, 외무고시 통합 동기회인 삼구회 회장을 맡고 있다”며 “김포국제도시를 추진하는데 필요한 중앙부처 경험과 인맥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짧아진 본선 일정에 표심 역시 예측불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