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잘 지내줘서 고마워요 “토닥토닥”거리공연 참가자 모집
상태바
안양시, 잘 지내줘서 고마워요 “토닥토닥”거리공연 참가자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06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잘 지내줘서 고마워요 “토닥토닥”거리공연 참가자 모집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잘 지내줘서 고마워요 “토닥토닥”거리공연 참가자 모집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가 6∼7월 거리공연으로 시민 문화 갈증 해소에 나선다. 이른바 ‘잘 지내줘서 고마워요 토닥토닥 거리공연’이다.

6일 시에 따르면 만안구는 오는 6월 24일부터 7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18:00∼19:30) 안양역광장에서 노래, 댄스, 악기연주 등이 어우러지는 미니 공연을 펼치기로 한 것.

2년여 동안 이어온 코로나19 거리두기로 피로감에 지친 시민들로서는 엔도르핀을 샘솟게 하는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시는 토닥토닥 거리공연 개최에 앞서 이달 19일까지 참가자(팀)를 모집한다. 경기도내 또는 안양 관내 소재 및 거주하는 생활예술인·예술단체면 신청할 수 있다. 

거리공연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단체는 이 기간(5.3 ∼ 5.19)에 이메일이나 해당 관청인 만안구청을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시는 예술성, 대중선호도, 거리공연 적합성, 공연 활동 등을 심사해 모두 18개 팀을 선발, 6월 8일 시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되는 팀마다 30분 공연을 기본으로 하며 활동비 30만원이 지급된다. 또 공연에 필요한 장소와 음향 장비 및 전기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

시는 자유롭게 즐기는 건전한 공연을 위해 공연자의 상행위와 종교 및 정치적 성격을 배제한다는 방침이다.

김산호 만안구청장은 그간 문화예술에 목말라 있는 시민을 위하고 예술인들에게 자긍심을 부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응모를 권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