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장평초, 100주년 어린이날 기념 체육대회 운영
상태바
용인 장평초, 100주년 어린이날 기념 체육대회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5.04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 장평초)용인 장평초, 100주년 어린이날 기념 체육대회 운영
(사진제공:용인 장평초)용인 장평초, 100주년 어린이날 기념 체육대회 운영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용인 장평초등학교(교장 임태재)가 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4일(수) 전교생을 대상으로 체육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어린이들이 체육대회를 통해 자신들의 소중함을 깨닫고, 다양한 놀이와 체육활동을 하며 체력.우정.협동심을 기르도록 기획했다.

체육대회는 ▲1부 - 기념식 및 개별 도전활동, ▲2부 – 놀이마당, ▲3부 – 겨루기 마당으로 구성하였으며, 전교생이 참여했다.

용인 장평초등학교는 이번 체육대회 종목을 ‘4월 전교학생자치회의’에서 결정하고, 전교자치임원이 행사의 진행을 주도하며 학생들의 주인의식을 고취하였다. 또한, 12가지의 다양한 놀이활동으로 학생들의 체력도 기르고, 학생 간의 협동심도 함양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장평초등학교 임태재 교장은 “100주년을 맞은 어린이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학생도 학교의 주인으로 수동적 존재에서 벗어나 능동적 존재로 성장해 나가는 연습이 필요하고 가급적 학생들이 운영할 수 있는 행사는 학생자치회의에 맡겨 이끌어 가는 기회를 주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