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영제,"사천 항공우주청 공약 실천 토론회" 개최
상태바
하영제,"사천 항공우주청 공약 실천 토론회" 개최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2.04.2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영제의원실)
(사진제공:하영제의원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국민의힘 하영제 의원(경남 사천・남해・하동)은 28일(목) 오후 2시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항공우주청 사천 유치공약 실천을 위한 토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날 토론회에는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권성동 원내대표, 김기현 前 원내대표, 구자근 의원, 김영식 의원, 서정숙 의원, 송언석 의원, 양금희 의원, 조명희 의원 등 내외빈을 비롯한 약 40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보잉코리아 사장 겸 보잉 인터내셔널 부사장인 Eric John(에릭 존)이 참석하여 “보잉이 KAI와 KAEMS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항공우주청이 설립되는 사천에 큰 힘이 되겠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준석 당대표는 “항공우주는 미래 국가발전을 선도할 분야이지만, 우리나라 항공우주 분야의 투자 부족하고 성과는 미비하다”며, “사천 항공우주청 설립을 통해 우주강국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사천 항공우주청 설립이 국정과제로 확정된 것을 축하한다”며, “항공우주청이 성공적으로 설립될 수 있도록 입법적,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김기현 前 원내대표 “항공우주 분야는 고도의 과학기술이 집약된 분야로 항공우주청 설립을 통해 우리나라 항공우주 기술의 도약을 이끌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는 하영제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한국공공컨설팅학회가 공동 주관한다. 경상국립대 권진회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국내 항공우주산업 현황 및 정책 (한국항공우주협회 신만희 본부장)」, 「사천 항공우주청 설립 필요성 (한국항공대 박정선 교수)」, 「항공우주산업과 국가균형발전 전략(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이종호 전문위원)」, 「항공우주산업 클러스터와 지역 네트워크(LH 박동선 지역균형개발본부장)」, 「항공우주청 사천 유치전략(입법정책연구원 심우영 본부장)」의 5개 주제발표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김영삼 경상남도 산업혁신국장, 홍민희 사천시장 권한대행, 박동선 LH 지역균형발전본부장, 한창헌 KAI 상무, 황태부 D&M항공 대표의 토론이 이어졌다.

하영제 의원은 “사천은 대한민국 항공우주 분야의 비약적인 발전을 도모할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춘 곳이다”며, “윤석열 당선인이 심사 숙고 끝에 사천을 결정한 만큼, 성공적으로 항공우주청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하영제 의원은 지난 1월 13일 대통령 직속으로 항공우주원을 신설하는 「정부조직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또한 사천 항공우주청 유치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촉구해 제20대 대통령 선거 국민의힘 공약에 포함시켰고, 현재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사천 항공우주청 유치 확정을 이끌어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