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렴 카툰·캐리커처 전시회’ 운영
상태바
안양시, ‘청렴 카툰·캐리커처 전시회’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4.2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청렴 카툰·캐리커처 전시회’ 운영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청렴 카툰·캐리커처 전시회’ 운영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가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동안구청 1층 로비에서 ‘청렴 카툰 & 캐리커처 전시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시작품은 안양시 만안구청에 근무하고 있는 현직공무원 구희본 팀장이 공직생활 중 몸소 느끼며 창작한 카툰 & 캐리커처로 총 35점의 작품들이다. ‘청렴 & 안전, 코로나19 & 공직생활, Beyond, FC안양 & FIFA월드컵’이라는 4개의 분야로 나뉘어 전시되고 있으며, 공직자 및 시민 등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동안구청을 시작으로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안양문화예술재단 등 총 14개 기관에 대해 7월 중순까지 기관별 1주일씩 순회 전시될 예정으로, “청렴 안양”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공직자들의 의지를 시민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전시회를 관람한 한 시민은 그림 실력에 놀라워하며, “더 청렴한 안양을 위해 공직자들이 부단히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안양시는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전 부서 및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활동 평가’를 실시하여 연말 표창을 실시할 계획이며, 공직자의 청렴마인드 확립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안양 청렴학당’과 ‘반부패 ․ 청렴 상시자가학습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청렴 안양”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