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등산학교, 스포츠클라이밍 지도자 과정 4기 교육생 모집
상태바
국립등산학교, 스포츠클라이밍 지도자 과정 4기 교육생 모집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2.04.20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분야 전문가 초빙, 총 8회 150시간 교육-
(사진: 글로벌GNA) 국립등산학교 전경
(사진: 글로벌GNA) 국립등산학교 전경

[속초=글로벌뉴스통신] 국립등산학교 (교장 박정원 )는 스포츠클라이밍 지도자  4 기 과정 교육생을 모집  한다.

4 월 11 일 (월 )~5 월 13 일 (금 ) 간 국립등산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입금 선착순  25 명 마감 한다. 교육은  5 월 27 일부터  2 박 3 일간  8 회에 걸쳐  150 시간 진행 하며, 수강료는  702,000 원이다.

국립등산학교 전문가 교육 과정인 스포츠 클라이밍 지도자 과정은 스포츠 클라이밍의 지도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을 관련 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지도자다운 역량을 갖추도록 체계적으로 진행 한다.

(사진:등산학교) 스포츠클라이밍 지도자 과정 포스터
(사진:등산학교) 스포츠클라이밍 지도자 과정 포스터

이번 스포츠클라이밍 지도자 과정은 클라이밍 비즈니즈, 클라이밍 테크닉, 클라이밍 트레이닝, 클라이밍 이벤트 4가지 큰 틀에서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클라이밍 이벤트 과목은 교육생이 직접 관계자가 되어 대회를 직접운영해 보는 수업이다. 스포츠클라이밍에 관심이 있고, 실제 센터를 운영하는 분은 반드시 수료할 필요가 있는 필수 과정으로 인식 되고 있다. 교육생은 매회 입교 전 코로나 19 자가 진단키트 검사를 개별적으로 받아야 한다.

(사진: 글로벌GNA) 설악산 입구 설악동의 봄맞이 풍경
(사진: 글로벌GNA) 설악산 입구 설악동의 봄맞이 풍경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국립등산학교는 속초시 노학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소재하며, 등반교육에 최적화된 쾌적한 숙박시설, 첨단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조민수 대리는 “실내·외 암벽시설 운영자나 관리자,  강사 및 스포츠 클라이밍 동호인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강조 하면서 이번 스포츠 클라이밍 전문가 과정에 많은 신청과 지원을 기대 한다고 강조했다. 국립 등산학교 홈페이지 및 전화 번호 :  http://www.nationalmschool.kr/  TEL 033-632-66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