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지구의 날 '10분 소등·도보 출근' 캠페인 전개
상태바
안양시 지구의 날 '10분 소등·도보 출근' 캠페인 전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4.2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지구의 날 '10분 소등·도보 출근' 캠페인 전개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지구의 날 '10분 소등·도보 출근' 캠페인 전개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오후 8시부터 10분 간 소등행사를 실시한다고 20일(수) 밝혔다.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한 주 동안을 '제14회 기후변화주간'으로 정하고 '지구를 위한 실천 바로 지금 나부터'라는 주제로 탄소중립 인식 제고를 위한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안양시지구의 날 소등행사는 안양시청, 평촌아트홀, 안양파빌리온 등 공공건물 및 지역상징물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공공기관 건물 내 전등 및 외부조명이 꺼지고, 컴퓨터를 비롯한 전자기기 전원차단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관내 공동주택 중심으로 일반 가정집도 지구의 날 하루 10분 소등에 동참할 것이 요구된다. 이와 같은 내용은 SNS 및 엘리베이터 미디어보드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경부에 따르면 참여를 희망한 건물들이 10분 동안 조명을 소등할 경우 이산화탄소 약 52톤의 감축 효과가 있으며, 이는 30년생 소나무 7900여 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이산화탄소량과 같다고 설명한다.

시는 아울러 이날 아침 출근길 '걸어서 출근하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시청을 비롯한 산하 공공기관 전 직원들은 자율적으로 대중교통이나 도로로 출근하게 된다. 이밖에 기후변화주간 동안에는 시청사 1층 로비에 기상기후 사진 공모작 30점이 전시된다.

송재환 안양시장 권한대행은 "앞으로 저탄소 생활 실천 공감대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