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청년 IT인재 일자리사업참여 기업 모집
상태바
성동구, 청년 IT인재 일자리사업참여 기업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4.2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성동구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성동구청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이달 22일까지 「스마트4차 청년 IT인재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15개의 기업을 모집한다.

「스마트4차 청년 IT인재 일자리사업」은 지역 내 우수 청년과 유망 기업을 1:1 매칭하여 취업을 연계하고 기업에 일정기간 동안 청년 채용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성동구 소재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이며, 청년을 신규 채용하여 비대면ㆍ디지털기술 관련 직무분야 일자리 제공이 가능한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 등으로 청년을 정규직으로 고용할 기업, IT분야·4차산업 분야의 고용노동부 인증 중소·벤처·청년친화 강소기업을 우대하여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4월 8일부터 4월 22일까지이며, 사업참여 신청서 및 청년 친화 근무 여건 체크리스트 등 기타 서류들을 성동구청 일자리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신규채용 청년 인건비(월 187.5만원 기준)의 90%인 월 최대 168만원을 5개월 간 지원하고, 기업은 청년 급여의 10%와 4대 보험료를 부담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청년에게 비대면·디지털기술 관련 직무분야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직무역량을 키우고 나아가 정규직 고용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필요하고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청년들을 위해 기획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