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의 시대가 만들어 낸 만남, 뮤지컬 아이다
상태바
비정상의 시대가 만들어 낸 만남, 뮤지컬 아이다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4.1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시컴퍼니)비정상의 시대가 만들어 낸 만남, 뮤지컬 아이다
(사진제공:신시컴퍼니)비정상의 시대가 만들어 낸 만남, 뮤지컬 아이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팝의 거장 엘튼 존과 뮤지컬 음악의 전설 팀 라이스가 탄생시킨 브로드웨이 뮤지컬 <아이다>가 5월 10일 부터 8월 7일까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아이다>는 우리나라에서 2005년 초연된 이후 5번의 시즌 동안 856회 공연, 92만 누적 관객을 모으며 뜨거운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지난 2019-2020 [그랜드 피날레] 마지막 시즌을 준비했던 뮤지컬 <아이다>는 누구도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완벽한 안녕을 하지 못했다. 그리고 2022년 아이러니하게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는 비정상의 시대가 이 작품을 다시 만나게 해 주었다.

당연하지 않았던 무대였기 때문에 더 간절한 무대가 된 2022 뮤지컬 <아이다>는 지난 시즌 이 작품을 함께한 배우들이 합류하며 다시 한번 꿈의 무대를 선보일 것이다.

윤공주, 전나영, 김수하, 김우형, 최재림, 아이비, 민경아 등 32명의 실력파 배우 그리고 해외협력연출 및 안무 트레이시 코리아, 국내 스태프가 만들어 낼 환상의 무대 2022년 뮤지컬 <아이다>는 지난 시즌 최고의 공연을 선사했던 윤공주, 전나영 (아이다 役), 김우형, 최재림 (라다메스 役), 아이비 (암네리스 役), 박시원, 박성환 (조세르 役), 유승엽 (메렙 役) 김선동 (파라오 役), 오세준 (아모나스로 役) 과 제4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 앙상블 상을 수상했던 전체 앙상블 그리고 이번 시즌 새롭게 합류한 한국 뮤지컬의 미래 김수하 (아이다 役), 민경아 (암네리스 役)가 함께한다.

총 32명의 배우는 뮤지컬 <아이다> 브로드웨이 프로덕션의 오리지널 멤버이자 2005년 한국 초연부터 함께 해온 트레이시 코리아 (해외협력연출 및 안무)를 필두로 2010년부터 이 작품에 참여한 이지영 (국내협력연출), 문병권 (국내협력안무), 오민영 (국내협력음악감독)과 환상의 호흡으로 원팀의 진면목을 보여줄 것이다.

지난 3월 29일 이번 시즌을 위한 연습이 시작되었다. 새로 합류한 김수하, 민경아 중심으로 메인 배역들의 음악과 장면 연습이 이어졌다. 한편 안무 연습으로 시작된 앙상블들은 지난 2년간의 공백이 느껴지지 않는 절도와 힘, 호흡 그리고 드라마를 보여주며 스태프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렇게 국내 스태프들과 배우들의 1차 연습이 2주간 진행되고 해외협력연출 및 안무인 트레이시 코리아가 합류한 4월 11일, 전체 배우 스태프 가 모여 상견례를 가졌다. 그녀는 “돌아온 걸 환영한다. 개인적으로 새로운 도전과 스파크가 일어난 기회로 생각한다.

여러분에게도 그런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이 작품을 기다려 준 관객, 다시 공연 할 수 있게 기회를 준 디즈니와 신시컴퍼니의 노력에 걸맞는 무대를 만들자 “며 2022 <아이다> 여정에 함께하는 배우와 스태프에게 응원의 말과 다시 만난 기쁨을 전했다.

뮤지컬이 보여줄 수 있는, 그 모든 것을 선사하는 뮤지컬!
뮤지컬 <아이다>가 한국에서 17 년간 단 5 시즌만 공연된 것은 이 작품이 품고 있는 거대한 무대 메커니즘때문이다. 40 톤 컨테이너 9 대 물량의 무대 세트와, 4 주간의 무대 셋업 기간은 최신식 무대 시설을 갖추고1500 석 이상 객석을 가진 공연장에서 3 개월 이상 공연되어야 운영이 가능하다. 때문에 이 작품은지금까지 서울에서, 단 5 시즌 만나볼 수 있었다.

뮤지컬 <아이다>에는 ◈ 무대와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800 여 벌의 의상과 60 여 개의 통가발 ◈ 900 개의고정 조명, 90 대가 넘는 무빙 라이트가 선사하는 섬세하고 아름다운 빛 ◈ 강인함과 섹시함, 비장함이공존하는 예술적인 안무 ◈ 거장 엘튼 존과 팀 라이스가 선사하는 모든 장르를 섭렵한 다채로운 음악 ◈ 디즈니가 만들어낸 어른들을 위한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가 있다.

이처럼 2022 <아이다>는 아름답고 독창적인 무대와, 국내외 실력파 크리에이터들이 축적해온 노하우그리고 실력을 인정받은 배우들이 뮤지컬에서 보여줄 수 있는 그 모든 것을 선사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