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제2기 시민농부학교 운영
상태바
군포시, 제2기 시민농부학교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3.30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제2기 시민농부학교 운영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제2기 시민농부학교 운영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는 시민들이 도심에서 밭이 주는 여유와 안정감을 느끼고 새로운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2022년 군포시민농부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포시민농부학교는 오는 4월 19일부터 11월 15일까지 20회 강의로 진행되며, 경험이 풍부한 전문강사가 수업을 진행하고 작물재배 이론학습을 비롯해 파종에서 수확까지 전 과정에 대한 실습교육도 실시한다.

작년에 처음 문을 연 군포시민농부학교는 1개반을 운영해 24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바 있으며, 올해는 테마별 2개반으로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2개반은 절기에 따른 작물재배 과정인 ‘온고지신 도시농업반(25명)’과 원예학 기초 및 기능성 작물재배 활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기능성작물 특화반(25명)’으로 구성됐다.

농부학교 참여는 오는 4월 13일까지 선착순(50명)으로 접수하며, 이메일(fewfew90@korea.kr)로 신청할 수 있으며, 방문 접수(군포1동 특화사업과)도 가능하다. 수강료는 없으나, 개인 텃밭 실습재료비는 수강자 부담이다. 일정 및 강의계획은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으며, 수업별 강의계획과 신청서식 등은 군포시 홈페이지 새소식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사항은 군포시 특화사업과 도시농업팀(031-390-367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도시민을 위한 농업 이론교육과 실습체험으로 땅의 고마움을 알고, 자연 속 인간 본연의 모습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