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민 정원 사랑, 초막골생태공원 시민정원사 과정 재개
상태바
군포시민 정원 사랑, 초막골생태공원 시민정원사 과정 재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3.29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민들의 정원 사랑, 초막골생태공원 시민정원사 과정 재개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민들의 정원 사랑, 초막골생태공원 시민정원사 과정 재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수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29일(화) 초막골생태공원 생태교육실에서 제2기 초막골생태공원 시민정원사 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시민정원사 과정은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지난 2019년 13명의 시민정원사를 배출한 이후,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중단됐다가 올해 운영을 재개한 것이다. 제2기 시민정원사 과정은 3월 29일부터 7월 14일까지 15주간 (매주 1회, 3시간) 수강생 20명이 꽃과 나무, 정원에 대한 기본 상식부터 정원설계에 대한 내용 등을 배우게 된다.

대표적인 교육내용으로는 정원의 기원과 양식, 조경수목 병충해 관리, 정조대왕과 수원화성 정원이야기, 아름다운 야생화 및 정원식물, 가든 디자인 등이 있다. 특히 교육 수료 후에는 갈고 닦은 지식을 활용해 내집 정원 가꾸기뿐만 아니라, 생태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초막골에서 초막뜰, 옥상정원 가드닝 등 지역사회의 녹색문화 확산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생태공원녹지과 생태공원팀(031-390-404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수리산 이야기’ 특강을 진행하면서, “이번 시민정원사 과정을 통해 참여시민 모두가 뜻깊은 경험을 하고 도시에 푸르름을 더하는 다양한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활약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