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1번지 '단양에서 살아보기' 참여자 모집!
상태바
귀농귀촌 1번지 '단양에서 살아보기' 참여자 모집!
  • 이여진 기자
  • 승인 2022.03.20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단양군청) 귀농귀촌 참여자들 모습
(사진 제공: 단양군청) 귀농귀촌 참여자들 모습

[단양=글로벌뉴스통신] 귀농귀촌 1번지 단양군이 전국 도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23일(수)까지 ‘단양에서 살아보기’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들이 농촌에서 3개월간 직접 살아보며, 일자리, 농촌생활 및 지역탐방 등을 경험하고, 지역주민, 농가와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사진 제공: 단양군청) 지난해 귀농귀촌 참여자들 모습
(사진 제공: 단양군청) 지난해 귀농귀촌 참여자들 모습

모집 인원은 10가구 14명으로 3개월씩 2기로 나눠 진행하며, 군은 68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임시주거비, 연수비, 프로그램 운영비 등을 지원한다. 신청은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www.returnfarm.com)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이달 28일(월)까지 참가자 선발을 마칠 계획으로 내달부터 가곡 새밭마을회에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제2의 삶을 꿈꾸는 중·장년층과 농촌에서 새로운 길을 찾는 청년층에게 단양은 귀농귀촌 1번지로 각광 받고 있다”며, “단양에서 살아보기가 안정적인 정착으로 이어져 인구 유입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귀농인들의 성공적인 정착과 농가 경영안정을 돕기 위해 귀농인 소형농기계 지원, 귀농인 농가주택수리비, 귀농인 영농멘토제 등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