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년단체 동아리활동 150만원∼8백만원 지원
상태바
안양시 청년단체 동아리활동 150만원∼8백만원 지원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3.08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청년단체 동아리활동 150만원∼8백만원 지원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청년단체 동아리활동 150만원∼8백만원 지원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가 이달 25일까지 2022년 청년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청년단체-동아리 지원 사업‘ 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

청년단체-동아리 지원은 지역 청년들이 능력, 문화, 권리 등 다양한 분야에 청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청년이 기획, 모집, 활동 전반에 관한 것을 직접 수행하며 청년단체는 4천만원, 청년동아리 2천만원으로 총 6천만원을 활동비로 지급한다.

자격은 만19세~39세 이하인 청년층으로서 비영리법인 또는 고유 번호증을 소지한 단체가 대상이고 대학생, 직장인, 활동가, 취업준비생 등 5인 이상 구성된 동아리도 신청 가능하다.

이에 해당하는 청년층은 ‘안양청년광장’ 홈페이지에서 지원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오는 25일 오후 6시 까지 이메일이나 시 해당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청년정책 포럼, 전문 강좌, 공연, 콘텐츠 개발, 권리보호 교육 등 청년의 참여를 확대하고 능력을 개발,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는 분야 사업을 선정해 단체 당 8백만원, 동아리별 150만원 이내에서 각각 지원할 계획이다.

최대호 시장은 “청년의 시선으로 청년문제를 말하고 해결하는 청년활동은 청년네트워크 활성화와 문예창작 활동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권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