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원로 대표 “최정우 회장은 포항시민 앞에 사죄하라” 성명 발표
상태바
포항시 원로 대표 “최정우 회장은 포항시민 앞에 사죄하라” 성명 발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2.1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 댓글 등 지역갈등 일으키는 포스코 행태 강하게 비판
지주사 서울 설치는 아전인수격의 오만한 판단, 포항을 저버리는 배은망덕 행위
포스코 지주사 본사·미래기술연구원의 포항 설치 강력 촉구
미래 100년 기업의 동행 위한 진정성 있는 상생협력 방안 마련하라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 지역의 원로들이 포스코의 지주사 서울 설치와 관련해 포스코의 행태를 강하게 비판하면서 지역민과의 상생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진정성 있는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포항시 원로 대표들은 18일 범대위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정우 회장은 포항시민 앞에 사죄하라! 포항시 원로 대표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최정우 회장은 포항 시민의 희생과 헌신으로 일군 자랑스러운 포스코의 정통성을 철저히 무시한 채 후안무치의 자세로 포스코 지주사 서울설치를 강행하고 있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사진제공:포항시)최정우 회장은 포항시민 앞에 석고대죄 하라 원로대표 공동성명 발표
(사진제공:포항시)최정우 회장은 포항시민 앞에 석고대죄 하라 원로대표 공동성명 발표

이어 “최근 최정우 회장은 포스코 협력사 등을 동원해 근거 없는 허위사실 유포와 악의적인 댓글, 옹호성 기고문 등의 공작도 모자라 이강덕 시장의 포스코 지주사 반대 움직임에 대해서도 정치적 잣대를 들이대며, 지역을 갈등과 반목으로 어지럽히고 있다”라고 꾸짖었다.

이에 더해 “지금이라도 최정우 회장은 시민 앞에 사죄하고, 포스코 지주사와 미래기술연구원의 포항 설치와 함께 미래 100년 기업의 동행을 위한 진정성 있는 상생·협력 방안을 제시해야 할 것”이라며, 지역민과 머리를 맞댈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조속히 마련해야 할 것”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원로들은 “포스코가 포항을 저버리는 배은망덕한 행위는 있을 수 없는 일이며, 작금의 포스코 지주사 서울 설치는 아전인수 격의 오만한 판단”이라며 “또 다시 포항 시민의 희생만을 강요할 시 백절불굴의 자세로 끝까지 항거할 것임을 밝힌다”며 의지를 다졌다.

한편, 포항 지역 원로 대표들은 지난 14일 시청에서 소통간담회를 통해 포스코 지주회사 서울 설립 반대 의견을 모으고, 향후 시민들의 활동에 도움이 될 귀중한 조언을 하는 자리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