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중국 훈춘시 상공인 온라인 무역상담회 개최
상태바
포항시-중국 훈춘시 상공인 온라인 무역상담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2.1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북아 지방정부 굳건한 경제교류 협력 강화 및 민관 협력 발전 방안 도모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와 포항상공회의소는 17일(목) ‘포항-훈춘 양 도시 간 상공인 온라인 무역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2021년 제7회 동북아CEO경제협력포럼 참가도시 상공회의소 간 업무협약(MOU) 체결 후속조치로 이뤄졌다.

이날 상담회는 포항-훈춘 양측 상공회의소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문충도)와 포항 지역업체 4개소, 중국 훈춘공상업연합회(주석 왕옌)과 훈춘 지역업체 5개소가 참여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중국 훈춘시 상공인 온라인 무역상담회 개최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 중국 훈춘시 상공인 온라인 무역상담회 개최

양측 상공회의소 회장의 축사 교환으로 시작된 회의에서는 화장품, 식료품, 의류,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양측 지역업체들의 활발한 상담이 이뤄졌으며, 앞으로도 양 도시 간 교류협력을 확대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함께 강구해 나아가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포항시 관계자는 “지난해 개최된 제7회 동북아CEO경제협력포럼에서 이강덕 시장의 제안으로 이뤄진 러시아 연해주상공회의소와 중국 훈춘 공상업연합회, 대한민국 포항상공회의소의 각 국가 지방 정부 상공회의소간 교류협력 체결에 따른 실질적 경제협력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며, “이번 상담회를 계기로 지방정부간 활발한 교류가 굳건히 이어지길 바라며, 이를 위해 민·관이 협력해 실질적 발전 방안을 강구해 나아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