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마을에 활력을 주는 행복마을관리소 운영 시작
상태바
의왕시, 마을에 활력을 주는 행복마을관리소 운영 시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1.25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마을에 활력을 주는 행복마을관리소 운영 시작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마을에 활력을 주는 행복마을관리소 운영 시작

[의왕=글로벌뉴스통신]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한 달여간의 재정비를 마치고 생활 밀착형 공공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행복마을관리소의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지난 24일(월) 밝혔다.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주민 스스로가 운영하는 경기 행복마을관리소는 현재 의왕시 관내 3군데(부곡동, 오전동, 내손2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각 관리소에는 1명의 사무원과 4명의 지킴이가 상주하고 있어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은 언제든지 방문하면 된다.

마을 주민들의 안전과 취약계층의 생활 밀착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왕시 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1년 반 동안 △독거노인 친구 만들기 △도시재생 수업 △우리 동네 클린데이 △시장 장보기 돌봄 서비스 등 주민들의 생활 전반에서 다양한 성과를 이뤄냈다.

올해는 사업 대상자를 점차적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마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공동체 의식 활성화의 거점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작년 한해, 행복마을관리소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올해도 다양한 사업 대상자와 지역 특색 사업을 발굴할 것”이라며 “행복마을관리소가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찾아 선제적으로 해결하는 주민들의 소통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