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로 시민 생명보호 나선다
상태바
부산시,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로 시민 생명보호 나선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1.25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설 연휴 동안 시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응급진료 대책을 마련·시행한다고 25일(화) 밝혔다.

시는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시민들의 병·의원 진료와 코로나19 검사 등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해 시민들의 진료공백 최소화에 나선다.

먼저, 시는 설 연휴 동안 병·의원 2천406곳과 약국 1천256곳 등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시와 구·군 보건소에서는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해 응급진료체계 유지와 문 여는 병·의원, 약국 안내 등을 할 방침이다.

권역응급의료센터인 동아대학교병원을 비롯한 35개 응급의료기관(시설)은 평소와 같이 24시간 정상 운영하여 응급의료 진료체계를 유지한다.

시는 이번 설 연휴에도 16개 구·군 보건소와 16개 의료기관 선별진료소를 비롯해 부산역·시청 등대광장·해운대구문화복합센터 옆·도시철도 사상역3번 출구 앞·동래역 환승센터 옆·송상현 광장 등에서 운영 중인 임시선별검사소 6곳을 정상적으로 운영한다.

또한, 재난 상황에 따른 대량환자 발생에 대비하여 보건소 신속대응반과 재난거점병원 재난의료지원팀 등 비상연락 체계를 강화하고, 기관별 비상 진료체계를 상시 유지하여 재난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전파력이 강한 오미크론 변이가 지역에 확산하고 있는 만큼,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시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연휴를 보내시기를 당부드린다”라며 “연휴 동안 시민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응급진료체계를 빈틈없이 유지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은 부산시 바로콜센터(☎120), 119종합상황실(☎119), 129보건복지콜센터(☎129), 시 및 구·군 보건소 응급진료상황실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및 구·군 누리집과 중앙응급의료센터 누리집(www.e-gen.or.kr),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응급의료정보제공(e-gen)’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