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제17기 울진녹색농업대학 입학생 모집
상태바
울진군, 제17기 울진녹색농업대학 입학생 모집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1.19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과정 운영, 2월 4일까지 신청

[울진=글로벌뉴스통신]울진군 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업을 선도하는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오는 2월 4일까지 2022년 울진녹색농업대학 입학생을 모집한다.

올해 울진녹색농업대학은 3월에서 11월까지 양봉관리사반, 체리초보반, 로컬푸드반, 해방풍반의 4개 과정으로 편성하여 과정별 40명씩 모집하고, 과정별로 전문기술 중심의 이론, 실습, 현장견학 등 연중 100시간 이상 일정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병행할 수도 있다.

(사진제공:울진군)제17기 울진녹색농업대학 입학생 모집
(사진제공:울진군)제17기 울진녹색농업대학 입학생 모집

자격증반인 양봉관리사반은 벌꿀과 벌의 부산물을 가공하기 위해 필요한 꿀벌 사육 전문인을 양성하며 교육시간 이수 및 시험통과시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을 가톨릭상지대학교에서 발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신설되는 로컬푸드반은 직매장에 납품하는 연중 농산물 생산 재배기술을 중심으로 매대관리 등을 교육하며, 해방풍반은 노동력 절감을 위한 고설재배기술에 중점을 두고 교육이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울진군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농업인이며, 입학원서는 울진군청 홈페이지(www.uljin.go.kr)에서 내려 받아 작성 후 팩스로 신청하거나 QR코드 접속 온라인 신청,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 054-789-5220~2)으로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황증호 울진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역 농업을 선도할 수 있는 핵심 농업인력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이고 알찬 교육과정을 편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니,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