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용역 보고회 열어
상태바
경주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용역 보고회 열어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1.1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다양한 동·식물 서식공간 등 나타내는 생태현황지도 제작
각종 도시개발계획 수립·시행 등에 기초자료로 활용해 친환경 도시 조성 도모

[경주=글로벌뉴스통신]경주시가 환경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발걸음을 이어 오고 있다.

경주시는 17일(월)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가 1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용역 중간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경주시가 1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도시생태현황지도 작성 용역 중간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 용역은 지역 내 다양한 동·식물의 서식 공간을 유형별로 분류하고 보전가치 등급을 표현하는 생태현황지도를 제작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토지 이용과 생태도시 조성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된다. 오는 9월 완료 예정이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용역 자문위원과 관계자, 용역기관 등이 참석해 용역 추진현황을 집중점검했다.

용역이 완료되면 △토지이용도를 비롯한 기본지형도 △생물서식공간의 구조·생태적 특성을 나타내는 각종 유형도 △생태적 특성과 가치를 등급화하는 평가도 등 다양한 생태현황지도가 만들어진다.

지도를 토대로 정보화 시스템이 구축될 예정으로, 이는 각종 도시개발계획 수립·시행과 환경성 검토 등 다양한 분야에 기초자료로 활용돼 난개발로 인한 환경파괴 예방과 환경친화도시 조성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호진 부시장은 “지역 특성에 맞는 도시생태현황지도를 제작해 도시개발과 환경보전이 함께하는 생태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