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2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기업 모집
상태바
울산시, ‘2022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기업 모집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2.01.1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지방중기청, 울산경제진흥원“지역 우수 중소기업을 수출 선도기업으로 육성한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가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울산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지역 소재 우수 중소기업을 수출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올해는 지역 수요를 반영하여 지역 선정 규모를 작년 대비 1개사 확대해 총 6개 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지역중소기업을 발굴해 해외 수출시장을 선도하고 지역경제를 주도할 대표기업으로 육성하여 지역산업을 활성화하고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에 선정되는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해외 마케팅 분야 수출 이용권 지원, ▲자사몰 수출 지원 등의 사업 신청 시 우선 지원 혜택 부여, ▲울산시의 지역 자율지원 프로그램 지원 등과 중기부 기술개발사업 참여시 우대 가점이 부여된다.

또한 에스지아이(SGI)서울보증, 신한은행 등 7개 민간금융기관의 보증 보험료 할인 및 금융우대 등의 지원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정책자금 또한 최대 100억 원까지 융자받을 수 있도록 연계 지원된다.

신청 자격 및 대상은 매출액 100 ~ 1,000억 원 미만, 직간접 수출액 500만 달러 이상인 중소기업이며, 혁신형 기업(벤처, 이노비즈, 메인비즈 인증 유효기업) 및 서비스업 기업은 매출액 50 ~ 1,000억 원 미만, 직간접 수출액 100만 달러 이상인 기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오는 2월 9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우리시는 이번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외에도 지역중소기업의 성장 토대 마련을 위한 ‘성장 유망기업 육성사업’과 글로벌 강소기업 확장을 위한 ‘중소기업 성장 촉진 사업’을 추진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과 관련하여 2015년부터 2021년까지 시비 26억 4100만 원을 투입해 37개 기업을 지원했으며 이를 통해 신규 고용 창출 494명, 특허 등록 및 출원 241건 등의 실적을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