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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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1.17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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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시장 최종환)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306개 기관(중앙행정기관 46개, 시도교육청 17개, 광역 17개 및 기초 자치단체 226개)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지난 1년(‘20.10월~’21.8월)간 처리한 민원사무에 대해 3개 분야(▲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5개 항목(▲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을 평가했다. 평가는 기관 유형별 상대평가로, 평가 결과에 따른 5개 등급을 부여했으며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병행해 실시했다.

파주시는 최고등급인 ‘가’등급을 받아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파주시는 2020년 행안부 장관상, 2021년 대통령 기관상,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기관 선정에 이어 명실상부한 최고의 민원서비스 제공기관으로 평가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입장에서 생각하는 최고의 민원서비스 행정을 펼쳐 시민이 중심이 되는 파주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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