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서울대와 협력,'스누콤 초등뮤지컬' 수료 연주회 열어
상태바
시흥시-서울대와 협력,'스누콤 초등뮤지컬' 수료 연주회 열어
  • 신욱 기자
  • 승인 2022.01.16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스누콤 초등뮤지컬_1_3학년
(사진제공:시흥시)스누콤 초등뮤지컬_1_3학년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5일(토) 시흥시 평생학습타운 ABC홀에서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스누콤 초등뮤지컬> 2~3기의 수료 공연을 개최했다.
  
스누콤(SNUComm)은 시흥시와 서울대가 함께 추진하는 교육협력사업으로, 시흥시의 공교육 및 지역사회 학습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서울대 연구팀이 직접 개발하고 운영하는 ‘학습자 맞춤형 교육’이다. 

특히 스누콤 중 초등 뮤지컬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및 음악대학에서 공동 개발한 것으로, 참여하는 학생들이 주제, 대본, 가사, 안무 등 뮤지컬에 필요한 요소를 직접 구성하고 연습해 하나의 무대 공연을 만들어 나가는 종합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초등학생들은 18주의 수업을 통해 음악적 표현력과 더불어 협업하는 과정도 경험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은계지구 북부교육장에서 진행된 2기 수료생 26명과 서울대 시흥캠퍼스 남부교육장에서 진행된 3기 수료생 24명을 비롯해, 서울대 교수 및 연구진,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사진제공:시흥시)스누콤_초등뮤지컬_4_6학년
(사진제공:시흥시)스누콤_초등뮤지컬_4_6학년

수료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간대 분산 운영, 참석자 발열체크․QR체크인 및 전원 PCR 검사 음성 확인서 제출 등을 통해 방역에 만전을 기하며 진행됐다.

서정은 서울대 책임교수(작곡과)는 “<스누콤 초등뮤지컬>은 학생들이 뮤지컬을 직접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교육”이라며 “공동 작업을 통해 학생들이 음악적 소질뿐 아니라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교육과정을 성공리에 마친 서울대 교수진과 학생들에게 축하와 감사 인사를 전하며, “시흥교육의 대표브랜드인 서울대 교육협력사업이 시흥 학생들의 성장에 든든한 자양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초등 뮤지컬을 포함한 다양한 스누콤 프로그램은 2022년에도 계속될 예정이다. 

자세한 안내는 서울대 교육협력센터 홈페이지(http://educenter.snu.ac.kr/)를 확인하거나 또는 카카오채널 “서울대학교 스누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