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기인삼홍삼센터, 영주시인재육성장학금 100만원 기탁
상태바
풍기인삼홍삼센터, 영주시인재육성장학금 100만원 기탁
  • 신욱 기자
  • 승인 2022.01.15 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글로벌뉴스통신]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는 14일(금) 바르게살기 주부대학 총동창회(회장 이필교)와 풍기인삼홍삼센터(회장 도군자)에서 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1993년 1기로 시작한 바르게살기 주부대학은 현재 생활교양 강좌, 현장교육, 취미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지역 여성들의 잠재능력 개발에 도움을 주고 있다.

주부대학 동창회는 장애인 주간 봉사, 목욕 봉사 등 지역 이웃을 대상으로 한 봉사활동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인재육성장학회에는 2015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300만원을 기탁하였으며, 특히 2020년에는 연말 영주시내에서 회원들이 직접 떡국을 판매한 수익금을 모아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필교 회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떡국판매 수익금을 기탁하지 못해서 아쉬웠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회원들의 마음을 모은 인재육성장학금 기탁을 통해 우리 지역 학생들이 꿈을 좇고 이루는 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삼판매와 제품개발에 있어 최고의 상점가가 되겠다는 목표 아래 건강보조식품을 개발 및 판매하는 풍기인삼홍삼센터에서도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해당 센터는 인재육성장학금뿐 아니라 이웃돕기성금을 꾸준히 기부해오며 지역민 상생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도군자 회장은 “우리 센터 임원 및 조합원들이 성의를 보태어 뜻 있는 곳에 전달을 하고 싶었기에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학생들이 훌륭하게 성장하여 지역 발전을 이끌 인재들로 성장한다면 매우 보람될 것 같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장욱현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이사장은 “정성을 모아 우리 지역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주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마음이 헛되지 않도록 장학회에서도 최선을 다하여 학생들의 학업여건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