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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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연제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1.14 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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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4개 기관 중 2년 연속 부산시 유일 최고등급인 ‘가’등급 획득
기관장 관심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등 호평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연제구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연제구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12일(수)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자치구로 선정됐다.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부산시에서 유일하게 최우수 자치구로 선정되어 최고등급인 ‘가’등급을 획득한 것이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지자체 등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고충민원, 민원만족도의 5개 항목에 대하여 대민접점의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 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연제구는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전국 지자체 중 최고 등급인 ‘가’등급(상위 10%)으로 선정되었으며, 특히, 기관장 관심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분야에서 좋은 결과를 받았다.

이성문 구청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전 직원이 합심하여 이루어 낸 것으로 부족한 분야는 보완하여 구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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