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정보로 절세 전략은 물론 연봉분석까지, 세금지식은 ‘덤’
상태바
연말정산 정보로 절세 전략은 물론 연봉분석까지, 세금지식은 ‘덤’
  • 신욱 기자
  • 승인 2022.01.13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근로소득자가 자신의 연말정산 정보를 이용해 절세전략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는 무료 계산기 서비스가 선보인다. 본인의 연봉에 대한 분석은 물론 세금 지식까지 끌어 올릴 수 있어 기대가 모아진다. 

한국납세자연맹(회장 김선택)은 13일(목), 본격적인 연말정산 시기를 앞두고 근로소득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연말정산 자동프로그램 등을 소개했다. 연맹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모두 무료다. 

우선 연맹은 18년째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연말정산계산기’에 기반한 ‘연말정산 자동계산 절세리포트’를 신설했다. 

‘연말정산 자동계산 절세리포트’는 연맹이 제공하는 ‘연말정산 계산기’를 이용하면 그 입력값을 바탕으로 △내 연봉에서 공제된 세금 △내가 국가에 낸 총 세금 △내 한계세율 상승시기 △연봉 100만원 인상분시 내 몫 △소득공제가 늘어날 때 내 환급액의 증가액 △나의 신용카드공제, 기부금공제, 의료비공제 세테크팁 등을 알려준다. (14일 오픈 예정)

‘맞벌이부부 절세계산기’는 맞벌이 부부 세테크의 핵심인 ‘부부합계 납부 세금 최소화’ 조합을 찾아 준다. 소득공제나 세액공제를 무조건 연봉이 높은 쪽으로 몰는 것이 아니라, 부부의 연봉수준, 부양가족 수, 의료비 등 세액공제의 크기에 따라 적절히 나누는 것이 핵심이다. (14일 오픈 예정)

특히 연맹의 유튜브 채널인 ‘납세자TV’를 통해 올해는 연말정산 초급과 중급 각각의 공개 강의를 선보인다. 아울러 자주묻는 상담사례와 관심이 많은 주제에 대한 영상 컨텐츠도 계속 업로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납세자연맹 홈페이지에서 △클릭 나의 놓친 연말정산 △남들이 놓친 연말정산 사례 △2021년 환급신청 사례모음 △연말정산 핫정보(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제공되지 않는 자료 등) 등의 코너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납세자연맹 김선택 회장은 “연맹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소득세의 기본개념 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며 “연맹이 제공하는 연말정산 도움 서비스를 통해 세금에 대한 지식도 함께 높인다면 납세자의 권리의식도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