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에 76억 지원
상태바
중기부,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에 76억 지원
  • 신욱 기자
  • 승인 2022.01.13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해외시장 진입을 위해 수출국가의 인증규격에 적합한 제품개발을 위한 ‘‘22년 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사업’을 1월12일(수)에 공고한다고 밝혔다.

‘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사업’은 중소기업의 해외인증규격에 적합한 신제품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각 국가 및 협회에서 요구하는 인증과 해외인증규격에 맞는 제품개발과 인증 테스트를 동시에 진행해야 하는 부담으로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동 사업을 통해 미국(FDA․EPA)과 유럽(CE) 등 해외인증 획득으로 사업화 성공 및 수출확대에 도움이 되고 있다.

동 사업에 참여해 성과를 낸 기업 중 ㈜슈프리마는 비접촉 심화학습(Deep Learning) 기반 얼굴인식 기술 및 제품을 확보하면서 유럽(CE, WEEE, REACH)과 미국(FCC)인증을 획득은 물론 생명공학(바이오)인식 기반 보안 분야 세계시장 2위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았으며, 개발 이후 매출액 85%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다.

또한, ‘국산 소재 전기삼투 펌프 구동부 기반의 신체 부착형 인슐린 주입기술’을 개발한 이오플로우(주)는 유럽의 시이 엠디디(CE MDD)인증을 획득했으며, 기술개발 종료 후 국내 판매와 유럽 수출을 통해 약 35억원의 매출과 다국적 바이오 제약회사 메나리니그룹과 유럽 수출 독점계약을 체결하는 등 기술개발(R&D)지원 사업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할 수 있게 됐다.

2020년에 시작되어 3년째 지원하고 있는 사업으로, 사업에 참여하려는 중소기업이 매년 증가해 지난해에는 5.8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올해 마지막으로 51개 과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는 부처별로 별도 관리되었던 사업공고를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www.iris.go.kr)’으로 통합해 추진할 예정이며,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1월 24일(월)부터 2월 11일(금)까지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중소기업 통합콜센터(국번없이 ☎135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