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 판타지아극장 ‘동화’ 에듀테인먼트
상태바
부천문화재단, 판타지아극장 ‘동화’ 에듀테인먼트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3.2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이 꽃피는 4월. 1년 365일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이 자라는 어린이상설공연장 ‘판타지아극장’에서 두 편의 동화극을 만나보는 건 어떨까?

   
▲ (사진제공:부천문화재단)

전통 전래동화로 만나는 감성동화 <좁쌀 한 톨> 먼저 4월 2일(화)부터 14일(일)까지 감성동화 <좁쌀 한 톨>이 시작된다. 길을 가던 돌쇠가 말편자 하나를 주워 낫 한 자루를 만든다. 그 낫으로 버들가지를 베어 삼태기를 만들고 그 안에 개똥을 주워 밭에 뿌려 농사를 짓는데 추수 후 얻은 것 달란 좁쌀 한톨 뿐. 돌쇠는 그 좁쌀을 가지고 세상 구경을 떠나게 된다.

   
▲ (사진제공:부천문화재단)

<좁쌀 한 톨>은 어린이들에게 조금 낯선 전통 생활과 이야기지만 옛 조상들의 삶을 통해 조상들의 지혜와 서로를 배려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법을 보여준다. 특히 등장인물의 캐릭터 인형은 천(마 소재)과 한지를 주재료로 다소 거칠고 투박한 느낌이지만 우리나라 전통의 정취와 느낌을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무대 세트의 소재도 한지를 활용하여 서정적인 우리의 감성을 만날 수 있다.

 피노키오 탄생 130주년! 인형극으로 돌아온 <피노키오> 4월 16일(화)부터 28일(일)까지 명작인형극 <피노키오>가 공연된다. 130년이라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명작의 감동을 인형극으로 다시 만난다.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피노키오는 거짓말도 잘하는 천방지축 말썽꾸러기다. 학교도 가기 싫고 공부도 하기 싫어하던 피노키오는 나쁜 친구와 어울리다 큰 고생을 하게 되고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게 된다. 참되고 진실한 마음을 깨달은 피노키오는 천사의 도움으로 사람이 될 수 있을까?

   
▲ (사진제공:부천문화재단)

 명작동화 <피노키오>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지금에도 변하지 않는 부모와 자식 간의 사랑과 친구들 간의 우정, 미래에 대한 희망 등을 담아낸 명작이다.

   
▲ (사진제공:부천문화재단)

 판타지아극장 공연은 24개월 이상 관람가능하며, 일반 8천원, 재단 유료회원은 6천원, 20인 이상의 단체는 4천원에 관람 가능하다.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단체),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4시,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후 1시와 3시 공연된다. 
 

   
▲ (사진제공:부천문화재단)

 개인 관람은 공연 시작 전 30분부터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단체는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 신청해야만 한다.(☎ 032-320-63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