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천안형 청년 도전 프로젝트 공모전 실시
상태바
천안시, 천안형 청년 도전 프로젝트 공모전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1.1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글로벌뉴스통신] 천안시가 청년정책 신규사업으로 2022년 ‘천안형 청년 도전 프로젝트’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 문제를 청년이 스스로 발굴․기획하고 개선방안까지 도출해 제안자가 실행하도록 운영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사업이다.

시는 사업 제안과 추진 과정에서 청년의 참여를 높여 주체적인 역할을 부여해 청년의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

공모 주제는 지역의 공공과제 및 청년 문제 해소방안, 코로나19 극복사업 제안, 청년정책 홍보, 청년문화 활성화 등이며 그밖에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천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천안시에 거주하는 청년 또는 천안시 소재 비영리 법인·단체·사회적협동조합 등이다.

공모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월 23일까지이며, 시는 3월 중 적격성 검토를 거쳐 4월까지 서류심사와 발표(PPT)심사, 심의 등을 진행하고 5월 중 총 5개의 우수 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5개 우수 제안은 시장상과 함께 최우수 1명 100만 원, 우수 2명 50만 원, 장려 2명 30만 원 시상금을 받게 된다.

시는 우수 제안 내용 중 총 1억 원 예산의 범위에서 최대 3,0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내용은 사업 추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비, 콘텐츠 제작비, 홍보비, 사업 추진 관련 소모품 구입비, 활동비 등이다.

시 관계자는 “사업 제안부터 선정․시행에 이르기까지 내실 있게 운영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아이디어 실현 기회 제공과 정책 참여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