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2022년 설 명절 귀성객 여객선 운임할인 지원 미시행
상태바
울릉군 2022년 설 명절 귀성객 여객선 운임할인 지원 미시행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1.12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울릉군청 청사
(사진:글로벌뉴스통신)울릉군청 청사

[울릉=글로벌뉴스통신]울릉군은 전국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 일일 확진자 3천명 대 유지(위중증 환자 700명 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우세종화(국내 점유율 10%) 우려 등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꺾이지 않는 점을 고려하여, 관계부서 협의 등 심사숙고 끝에 울릉 관내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2022년 설 명절 귀성객 여객선 운임할인 지원」을 미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울릉군은 매년 설‧추석 명절기간 동안 내륙 ~ 울릉 간 여객선사들의 협조를 받아 관내 주민의 8촌 이내의 친인척들을 대상으로 여객선 운임비의 약 30%를 지원해주는 행사를 실시해왔으나,

감염병 추가 확산을 우려해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사적모임을 제한하는 등 상황의 엄중함을 고려해 지난 2020년 추석 명절부터 귀성객 운임지원 행사를 미시행하고 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최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우세종화 우려 등 코로나19 확산세와 정부지침을 고려, 안전한 명절나기를 위하여 안타깝게도 이번 설 명절에도 귀성객 운임할인 지원 행사를 고심 끝에 미시행하기로 결정하였다.”며,“명절 기간 중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 여러분들과 지역 주민 여러분들께서도 양해를 부탁드리며, 언젠가 우리에게 익숙했던 정겨운 명절 분위기와 마스크 없는 일상으로 하루 빨리 돌아갈 수 있도록 정부 방역지침 준수, 백신접종 등을 통해 이웃과 친지, 가족들의 안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