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웰니스관광 전략산업으로 육성
상태바
경북도, 웰니스관광 전략산업으로 육성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1.11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웰니스관광 중장기 육성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목표별 전략사업 선정을 통한 지역밀착형 웰니스관광 발굴

[경북=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11일(화) 도청에서 ‘경북 웰니스관광 중장기 육성계획 수립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관하는 ‘웰니스관광 예비 클러스터’공모사업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난해 경북도와 5개 시군(영주,영양, 영덕, 봉화, 울진)이 최종 선정됐으며, 사업비 2억원(국비1, 지방비1)을 투입해 시군 거점시설을 중심으로 웰니스관광 생태계 구축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경북도, 경북문화관광공사, 5개 시군 및 거점시설, 관련 전문가 등 20명이 참석했다.

(사진제공:경북도)웰니스관광_중간보고회
(사진제공:경북도)웰니스관광_중간보고회

이날 보고회에서 경북 웰니스관광 여건을 고려해 ▷웰니스관광 대상 및 영역 확장 ▷웰니스관광 생태계 구축 ▷전문성 강화 및 전문인력 육성 ▷지역 중심형 & 비즈니스 산업화모델발굴의 4대 육성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19개 전략사업을 선정했다.

또 중간보고회에서 논의된 사안을 보완하기 위해 문체부, 경북웰니스 관광산업 협의체 자문위원 의견을 수렴, 웰니스관광 중장기 육성계획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경북 웰니스관광은 후발주자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웰니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타 지자체 클러스터들과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이 필요하다”라며, “건강과 여유를 누리는 더 즐거운 경북여행이 될 수 있도록 웰니스관광산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문체부에서는 내달 중에 경북 웰니스관광 예비클러스터 추진성과를 평가해 신규 클러스터 선정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