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글로벌 ESG경영 실천에 앞장선다
상태바
우리금융그룹, 글로벌 ESG경영 실천에 앞장선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1.1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우리금융그룹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우리금융그룹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필리핀 지역에 발생한 초대형 태풍 라이(RAI)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필리핀 현지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미화 10만 달러(한화 약 1억2천만 원)를 긴급 지원하는 등 글로벌 ESG경영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고 10일(월) 밝혔다.

태풍 라이(RAI)는 순간 최대 시속 270km 위력으로 사망자 약 400명, 부상자 약 1,100명 이상의 인명피해와 가옥 등 50만동 이상의 건물이 파괴되고, 60만명 이상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현지에 큰 피해를 입혔다.

우리금융그룹의 필리핀 현지법인인 우리웰스뱅크필리핀은 지난달 필리핀 세부섬을 관통한 태풍 라이(RAI)에 대한 피해 소식을 본국에 전달했다. 우리웰스뱅크필리핀은 2015년 출범했으며, 세부에 본점을 두고 현지 전역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해 현재 25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우리금융그룹은 국제적 재난·재해에 대한 인류애와 ESG경영 실천을 위해 세계 최대 자선기금단체인 ‘United Way’아시아 지부에 필리핀 피해복구 기부금 10만 달러를 긴급 지원키로 했다.

기부금은 붕괴된 가옥 및 건물 복원을 위한 수리용품 키트는 물론, 현재 임시거처에서 생활하고 있는 이재민 대상 생필품과 식료품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현지 피해 복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필리핀 국민들이 조속히 일상으로 복귀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그룹은 국제적 재난·재해 복구에 신속히 공조함으로써 인류애 및 글로벌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