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도서관과 함께 하는 새해 새출발, ‘랜선산책’ 떠나요
상태바
포항시립도서관과 함께 하는 새해 새출발, ‘랜선산책’ 떠나요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2.01.09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립도서관 테마도서 전시, ‘새해 새 출발’을 주제로 힘찬 새해 다짐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립도서관은 매달 포은중앙도서관 로비에 추천도서와 그 달에 걸맞은 테마를 주제로 한 도서를 전시해 포항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일상을 재충전할 수 있는 문화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 달의 테마도서 주제는 ‘새해 새 출발’로 행복한 삶과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도서를 비롯해 올해의 트렌드, 경제, 코로나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로 2022년의 시작을 함께 하고있다. 또한 문학, 사회과학 등 분야별 추천도서를 함께 전시해 이 달의 베스트셀러와 신간도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사진제공:포항시) 랜선산책 배너
(사진제공:포항시) 랜선산책 배너

특히, 포항시립도서관은 도서관 방문이 힘든 시민들을 위해 테마도서 전시를 영상으로 촬영·편집해 자체 제작한 ‘랜선산책’을 포항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시민들이 집에서도 전시된 도서와 도서관 로비를 감상할 수 있다.

‘랜선산책’은 매달 첫째 주에 업로드되며, 포항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구독할 시 보다 빨리 감상할 수 있다.

송영희 시립도서관장은 “포항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에는 랜선산책 뿐만 아니라 랜선북테라피, 랜선극장 등 다양한 영상이 있으니 많은 시청 바란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트렌드에 맞는 도서를 전시해 새로운 독서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