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상태바
의왕시,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2.01.0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청)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사진제공:의왕시청)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의왕=글로벌뉴스통신]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6일(목)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의왕시지역사회보장대표 및 실무협의체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의왕시의 지역사회복지를 이끌어 갈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관련 기관장 및 공익단체의 대표, 학계 인사 등 29명(위촉직 24명, 당연직 5명)이며, 실무협의체는 사회보장 관련 기관의 중간관리자, 각 분야에서의 전문가 등 29명(위촉직 23명, 당연직 6명)으로 임기는 2022년부터 2년간 이다

대표협의체는 공동위원장으로, 공공위원장은 김상돈 의왕시장이며 민간 위원장으로 (사)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 소장인 홍석호 위원이 이날 회의에서 호선으로 선출됐다. 또한 실무협의체 위원장은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최정희 위원이 선출됐다.

위촉된 위원은 앞으로 중장기(제5기, 2023~2026년) 및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사회보장급여에 관한 사항 등의 심의‧자문 및 민관협력 사회보장 관련 기관의 연계협력을 통한 자원 발굴 논의 등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의왕시의 지역사회보장증진을 위해 제9기 협의체 위원 위촉에 흔쾌히 수락해주신 위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위원님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력을 바탕으로 협의체가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발전적인 조언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