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워킹맘협회 길선진 대표, 수익화 블로그 만들기 무료강좌 개설
상태바
재택워킹맘협회 길선진 대표, 수익화 블로그 만들기 무료강좌 개설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1.03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재택워킹맘협회)재택워킹맘협회 길선진 대표, 수익화 블로그 만들기 무료강좌 개설
(사진제공:재택워킹맘협회)재택워킹맘협회 길선진 대표, 수익화 블로그 만들기 무료강좌 개설

[서울=글로벌뉴스통신]경력단절 워킹맘들의 경제활동 지원을 목표로 하는 재택워킹맘협회(대표 길선진)에서는 오는 5일)수), 온라인 줌으로 ‘블로그 수익화 노하우’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택워킹맘협회는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엄마들의 재택근무 가능한 디지털 일자리를 찾기 위해 교육하고, 서로 소통하고, 일자리를 연결해주기 위해 설립됐다.

2021년 3월, 벼룩시장 구인구직이 고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여성 직장인 94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일과 양육을 병행하는 워킹맘 10명 중 9명은 퇴사를 고민한 적이 있으며, 이들 중 절반은 실제 퇴사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퇴사를 고민한 적이 있다고 답한 이들의 45.6%는 일과 육아 병행의 어려움을 가장 큰 이유로 꼽혔다.

길선진 대표는 몸으로 체험한 워킹맘들의 어려움과 이를 재택 디지털 활동으로 극복한 노하우를 공개하며 유능한 엄마들이 집에서 디지털 일자리를 얻어 경제적 자유를 얻도록 돕는다는 사명을 가지고 20~40대 엄마를 대상으로 디지털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교 졸업 후, 영어학원 강사와 무역회사 사무원으로 일하였으나 아이를 낳고 육아와 병행하기는 매우 힘이 들었던 재택워킹맘협회 길선진 대표는 육아휴직 기간 동안, 아기용품 체험단을 통해 무료로 받고자 다시 시작했던 블로그를 통해 월 500만 원 이상 수익화한 경험을 토대로 재택근무할 수 있는 디지털마케팅 쪽으로 커리어를 계발하며 블로그 교육과 인스타그램 등용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재택워킹맘협회 길선진 대표는 “임신, 출산, 육아의 과정 속에서 커리어를 포기하게 되고, 엄마들의 재능이 가사노동에 묻히면서 경단녀가 되어 경제적 활동과 점점 거리가 멀어지는 사례가 많다”며, “'수익화 블로그 만들기 무료 특강과 1:1 컨설팅으로 개개인의 역량을 파악하고, 국비 지원 교육 및 엄마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협회 회원들과  협업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엄마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