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안병용 의정부 시장,2022년 시정방안 10개항 발표!
상태바
(신년사)안병용 의정부 시장,2022년 시정방안 10개항 발표!
  • 권오철 기자
  • 승인 2022.0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정부 시청)안병용 시장
(사진제공:의정부 시청)안병용 시장

[의정부=글로벌뉴스통신]의정부시는 시장(안병용) 2022년 임인년 신년사를 통하여 의정부시정에 대한 청사진을 피력하였고 그 요지는 다음과 같다.

 

첫째, 100년 먹거리 완성을 위한 미래성장동력을 마련하는 사업 추진

1) 복합문화 융합단지의 부지 공시 완료시 1조7천억 투자 유치 가능, 일자리 4만개 관광객 800만 유치

2) 미군기지 반환지(캠프 레드클라우드, 스탠리)에 ‘대형E-Commerce 물류단지 조성’ 사업 진행, 미반환 공여 구역 조속 반환 요구.

3) 미군기지 반환지(캠프 잭슨)에 ‘국제아트센터’를 포함한 복합형 단지 조성.

4) 직동직동공원의 「의정부 도심숲속 청소년 힐링센터」 8월 준공 예정

5) 호원동 예비군훈련장 이전 사업, 306보충대 지역 ‘도시개발사업’과 ‘의정부시 유류저장소’·‘캠프 라과디아’·‘캠프카일 도시개발사업’ 등 추진.

6) 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 민자사업 진행, 도봉면허시험장 이전 문제 해결.

 

둘째, 명품교육도시를 위한 의정부 혁신교육지구사업 시즌 Ⅲ, 지속적 추진.

1) 2011년에 시작된 혁신교육지구는 현재 시즌Ⅲ가 운영중

2)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 ‘미래학교 특성화실 구축’, ‘1인 1PC 학교 운영’, ‘청소년 인터넷 강의’ 등의 지원을 추진.

 

셋째, 의정부형 생활 SOC 사업을 확충하여 시민의 삶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1) ‘한국기원’과 ‘의정부 바둑전용경기장’은 금년에 설계용역을 완료, 공사를 착공하여, 2023년 준공.

2) 시민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민락, 호원, 흥선 권역별 복합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실시설계를 추진.

3) 원도봉, 반다비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를 올해에 착공하여 명실상부한 스포츠복지도시 건설.

4) 신곡공원은 체육공원으로 변경하여 민자사업으로 추진할 계획.

 

넷째, 시민과 함께 지속 가능한 녹색 생태도시 조성

1) 호원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2) 부용산 문화공원 조성사업,

3) 송산1호 수변공원 조성사업 등추진.

 

다섯째,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망을 구축과 교통편의를 제공.

1) 진행 중인 7호선 연장사업 가속화

2) 8호선 별내선 연장사업 추진에 최선.

3) GTX-C노선 조기착공, KTX 연장, 교외선 운행재개, 의정부경전철 연장 및 지선사업 추진.

4) 가능동 철도 교외선 하부 공영주차장과 민락동 오목로 공영 지하주차장을 조속히 조성.

5) 국도39호선 송추길과 국도3호선 연결도로 공사 착공, 도시계획도로 26개 노선을 개설 확장.

 

여섯째, 디지털행정을 향한 스마트도시 기반을 조성

1) 스마트도시과를 신설,재난 및 긴급상황 연계 특화 서비스로 도시안정망을 구축,실시간 스마트 대응 서비스와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한 스마트 도시를 구현.

일곱째, 포용적 복지도시 조성을 위해 맞춤형 복지 실현 및 사회안전망을 강화.

1) 복지사각지대의 선제적 발굴과 맞춤형 통합 복지서비스를 제공,

2)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경로시설 확충과 장애인 고용 활성화에 주력.

3) 저소득 취약계층의 최저생활을 보장하고 자립지원을 강화.

 

여덟째, G&B사업(The Green & Beauty City) 온정화하고 계속 유지하는 작업.

 

아홉째 경기북부 대표도시로서, 희망도시 의정부시의 비전과 위상을 고양.

          의정부 포럼과 한․중국제포럼 등을 개최하여 의정부의 위상 제고

 

열째 경기북도 설치 추진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의 유무형의 인프라 구축작업

 

안병용 시장은 이와 같은 임인년 새해 시정 추진 내용에 앞서서 다음과 같이 서두에 인사말을 하였다.

 

사진제목2022년 신년사를 발표하는 안병용 시장
사진제목2022년 신년사를 발표하는 안병용 시장

 

신 년 사

 

사랑하고 존경하는 47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그리고 1,500여 공직자 여러분 !

희망으로 가득찬 태양이 온 누리를 비추는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들 가슴마다 행복한 온기가 전해져 늘 기쁜 일만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그동안 의정부시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의정부 시민 여러분과 지역 국회의원님, 시․도의원님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우리시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24시간 비상방역체계를 가동하고 있으며,특히, 역전근린공원에 「코로나19 접종센터」를 신축 운영하여 정부의 목표인 70% 이상

집단 면역을 조기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전 시민께 재난기본소득과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소상공인지원금 등을 지원하였습니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도 뜻깊고 기쁜 일도 있었습니다.

지난해 5월에는 경기연구원을 의정부시에 성공적으로 유치하였으며, 최근에는 예비 문화도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한편, 의정부경전철 소송은 원고가 청구한 2,146억 원에서 426억 원이 감액된 1,720억 원으로 종결되었습니다. 이는 민간투자사업의 유사한 분쟁에서 모범적인 해결방안으로 인용될 전망입니다.

2022년은 민선7기를 마무리하는 해입니다.

지금까지 추진해 온 사업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며, 올해의 역점 추진사업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위 10대 사항에 대해 말하고 끝으로 다음과 같은 당부의 인사를 시민들에 올리면서 대망의 2022년 신년사를 마무리 하였다.

 

존경하는 47만 시민 여러분!

올해는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가 있습니다. 선거를 앞두고 서로 갈등하고 반목하기 쉽습니다.

옛말에 조민유화(兆民有和)’란 표현이 있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우리 시민이 화합하고,

국민이 화합하며,나아가 인류의 화합을 지향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야 내가 행복하고, 가정이 행복하며 국민이 행복한 나라가 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임인년(壬寅年) 검은 호랑이의 해에는 늘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 하고,

건강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감사합니다.

2022. 1. 3.

새해아침

의정부시장 안 병 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