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활성화 유공 표창 실시
상태바
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활성화 유공 표창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2.28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활성화 유공 표창 실시
(사진제공: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활성화 유공 표창 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는 지난 12월 27일(월)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대한 유공 표창을 진행했다.

군포시내의 사회적기업 ‘㈜각시피엔씨’를 운영하고 있는 안교영 대표는 취약계층의 일자리창출과 고용유지, 생산라인 자동화 개선 등을 통해 기업내부의 안정과 더불어 저소득가정 아동의 자립지원 및 관내 주거환경개선사업등을 후원하는 등 모범적인 사회적기업의 대표로서 인정을 받아 군포시장 표창을 수상하였다.

또한, 마을공동체 ‘터무늬공터’를 운영하고 있는 박미경 대표는 관내 경력단절 여성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는 공동체로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지역복지관 어르신들의 소통을 전래놀이로 매개로 하여 세대 간의 놀이문화를 이해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전래놀이에 대한 책자를 제작 및 배포를 진행하였다.

그리고 마을공동체 ‘엄마와 아이의 행복한 그림책 읽기’를 운영하고 있는 박경혜 대표는 코로나블루로 우울감을 느끼는 주민들과 함께 산본시장, 수리산등을 여행하며, 이웃과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왔고, 마을 주민들의 삶의 기록과 쉼에 대한 이야기를 모아 마을잡지’토닥토담‘을 마을공동체 온 구성원들이 힘을 합쳐 제작하여 배포했다.

이 두 개의 마을공동체는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각각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사회적경제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에 ‘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권연순 센터장이 포함되었는데, 권 센터장은 2019년부터 현재까지 센터장직을 맡아 군포시의 사회적경제조직과 마을공동체의 양적 질적 성장에 많은 노력과 지원을 인정받아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