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의왕도시공사,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2.27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도시공사)의왕도시공사,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 획득
(사진제공:의왕도시공사)의왕도시공사,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 획득

[의왕=글로벌뉴스통신] 의왕도시공사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인‘ISO 37001’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24일(금)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은 조직에 요구되는 부패 및 비리방지, 뇌물수수 및 부정청탁 예방 등에 관한 사항을 제정한 국제 표준 반부패 규격으로, 국내에서는 2017년부터 인증제도가 도입․시행되고 있다.

공사는 지난 9월부터 경영진의 강력한 반부패·청렴의지를 바탕으로 부서별 부패리스크 식별 및 위험도별 관리대책 마련, 부패방지 경영매뉴얼 및 지침 제정, 부패방지 교육 실시 등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그 성과의 일환으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이원식 의왕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계기로 더욱 더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SO 37001’은 인증서 취득 이후 해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 적정성 등에 대한 심사를 받게 되며, 이를 통과할 경우 인증이 유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