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2021년 기초생활보장분야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상태바
울릉군, 2021년 기초생활보장분야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12.27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울릉군청 청사 전경
(사진:글로벌뉴스통신)울릉군청 청사 전경

[울릉=글로벌뉴스통신]보건복지부는 매년 기초생활보장분야 평가를 통해 우수 기관을 발굴·포상함으로써 사기 진작 및 운영 내실화에 노력하고 있다. 올해 울릉군은 본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포상금 1,000만원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기초생활보장분야 평가는 전국 지자체 중 합동평가기준인 지방생활보장위원회로 보호결정을 한 기초생활보장 수급률과 제도운영 역량 평가기준인 기초생활보장예산 집행실적, 긴급복지 집행실적 등을 반영한 점수로 선정하되, 특히 2021년 평가에는 코로나19 대응 업무 추진 노력 정도를 추가점수로 반영하여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상위 지자체 26개소를 선정하였다.

울릉군은 코로나19 사태 초기부터 저소득층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완화된 긴급복지지원 기준을 신속히 숙지,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여 연계하였고, 국가 복지제도 한계로 사각지대에 놓인 예비 수급자들을 구제하기 위해 지방생활보장위원회를 적극 활용하는 등 공백 없는 복지서비스를 실천한 것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기초생활보장분야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내 저소득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복지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기초생활보장사업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