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깝고 편리하게, 안양시 공영주차장 충전기 설치
상태바
가깝고 편리하게, 안양시 공영주차장 충전기 설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2.21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전기차 충전 가깝고 편리하게, 공영주차장 충전기 설치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전기차 충전 가깝고 편리하게, 공영주차장 충전기 설치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가 21일(화) 관내 6개소 공영주차장에 초고속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했다고 밝혀 관내 전기차 운전자들은 충전이 더욱 쉽고 편리해질 전망이다.

충전기가 신설된 곳은 ▶관악역4환승 노외주차장(석수1동) ▶평촌스마트스퀘어 지하주차장(관양2동) ▶안양일번가 노외주차장(안양1동) ▶삼덕노외주차장(안양4동) ▶호계3동 공영주차장(호계3동) ▶평촌지하 공영주차장(부림동) 등으로 사업비 1억5천만원이 투입됐다.

충전기 이용은 23일부터 가능하며 100kw급 초고속 충전기로 30~40분이면 충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충전하는 두 시간 동안은 주차요금이 부과되지 않아 운전자는 주차요금 걱정 없이 차량을 충전할 수 있다.

이번 충전소 설치는 경기도가 시행한 2021년도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사업 공모에 안양시가 선정돼 이뤄졌다.

현재 4백 곳에 있는 안양의 전기차 충전기는 대부분 아파트단지에 있어 일반 주택가 거주민들의 입장에서 사용이 쉽지 않은 편이지만 계속되는 공영주차장 충전기 신설로 그런 불편은 차츰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최대호 시장은 “늘어나는 전기차량 수요에 맞춰 운전자 누구나 충전이 용이하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내년 1월 중에는 박달시장 등 주택가 인접한 6개소 노상주차장에도 충전기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들어 시내버스에 전기 저상버스 40대를 도입한 가운데 2050년까지 관내 운수업체의 경유버스 반 이상을 전기차량으로 전환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