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원두 포대 업사이클링 가방 '리디아 갤러리 전시회' 개최
상태바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원두 포대 업사이클링 가방 '리디아 갤러리 전시회' 개최
  • 권보근 기자
  • 승인 2021.12.1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가방협동조합-프라이드그린토마토,지역특성화사업 "십삽월" 컬레버레이션 진행

[서울=글로벌뉴스통신]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협동조합, 지역 활성화를 위해 손잡다.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협동조합이 양천지역 청년 예술가들과 컬래버레이션 작업으로 원두포대를 업사이클링 하여 가방을 제작해 2021년 12월 21일부터 28일까지 목동 로데오거리 리디아 갤러리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 프라이드그린토마토 협동조합)라디아 갤러리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 : 프라이드그린토마토 협동조합)라디아 갤러리 전시회 개최

양천구 지역 특화사업의 일환인 '청년·중장년 가방 소공인 육성 및 활성화사업'을 위해 양천가방협동조합과 손을 잡은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협동조합이 지역의 청년예술가, 작가들과 본격적으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버려지는 원두 포대를 재사용해 상품으로 개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기후 위기를 알리고 윤리적 소비를 통해 실천에 동참케 하며, 지역의 청년예술가와 가방 장인들이 협업함으로써 지역 상생의 기반을 마련한다. 청년예술가는 자신의 작품과 활동을 지역에 알릴 수 있고, 가방 소공인들은 동시대적이고 참신한 예술을 결합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다.

또한 헌 원두 포대를 후가공하고 원단 샘플 테스트를 완료하고, 가방 디자인 마련한 상태이며,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김잔디, 남주미, 이향엽, 조은애, 최혜선, 이규연, 6명의 청년예술가, 작가들은 이들 시안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 도안을 창작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 : 프라이드그린토마토 협동조합) 라디아 갤러리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 : 프라이드그린토마토 협동조합) 라디아 갤러리 전시회 개최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협동조합은 11월 중 청년예술가들과 워크샵을 열어 작업 공유회 등을 열고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협업으로 완성된 시제품은 12월 21일부터 28일까지 목동 로데오거리 리디아 갤러리에서 전시되며, 이후에도 양천구 관내 상설전시장 등지에서 순회 전시 예정이다. 지역주민들은 청년과 가방 장인들의 협업의 결과물을 응원하고 감상하며 지역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