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2021 예절교육관 정규교육과정 수료식 진행
상태바
용인시, 2021 예절교육관 정규교육과정 수료식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2.09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2021 예절교육관 정규교육과정 수료식 진행
(사진제공:용인시)용인시, 2021 예절교육관 정규교육과정 수료식 진행

[용인=글로벌뉴스통신] 용인시가 9일(목)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시예절교육관에서 ‘2021 예절교육관 정규교육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지난 8월부터 이달 초까지 진행된 교육에는 총 106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교육은 예절 기초·중급·심화반, 다례반 등 4개 반으로 나눠 전통 절, 한복 바르게 입기, 우리 차의 다례, 배례법 등 14주의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이 참석해 교육과정을 모두 마친 16명의 교육생을 축하하고 수료증을 전달했다.

이중 예절 심화 과정까지 이수한 2명의 교육생은 자원봉사 100시간 이수 후 찾아가는 예절교육 강사 활동 자격을 얻을 수 있다.

백군기 시장은 “서로에 대한 배려와 존중이 부족해 여러 가지 사회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예절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보다 많은 시민분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3년 개관한 용인시예절교육관은 모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정규교육과정과 아동‧청소년 및 외국인 등이 참여할 수 있는 단기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전통 공예품 제작 및 방학 예절 1일 특강을 운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