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동 의원,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대위 합류!
상태바
김형동 의원,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대위 합류!
  • 김점선 기자
  • 승인 2021.12.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위 전문성 및 15년간 사회적 약자 대변한 경력 인정받아
(사진제공:글로벌뉴스통신) 안동,예천 국회의원 김형동
(사진제공:글로벌뉴스통신) 안동,예천 국회의원 김형동

[안동=글로벌뉴스통신]국민의힘 김형동(경북 안동·예천) 의원은 6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직능총괄본부“사회안전망구축 지원본부장”으로 임명되었다고 밝혔다.

김형동 의원은 제21대 국회 개원 이후 현재까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재난 및 사회안전 분야에 있어 전문성을 발휘하는 한편, 당내 기구인 약자와의 동행위원회에서 위원으로 활동하며 소외된 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큰 역할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김형동 의원은 국회 입성 전 지난 15년간 한국노총 중앙법률원에서 대표변호사로 활동하며 노사 화해와 분쟁조정 등 우리 사회 갈등 해소에 일조해왔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인 근로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애써왔다.

김 의원은 앞으로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민생경제를 회복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안전망 구축과 관련한 정책 발굴에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형동 의원은“지난 15년간 상대적으로 소외 받는 분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왔다”면서 “경험에서 비롯된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여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여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지난 6일(월) 대통령선거대책위원회를 공식 출범해 본격 대선 체제에 들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