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포항·경주‘동해남부권 해오름동맹 상생발전 실무협의회’개최
상태바
울산·포항·경주‘동해남부권 해오름동맹 상생발전 실무협의회’개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1.12.06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공동협력사업 신규과제 협의 및 계속사업 추진현황 점검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김금만 기자)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김금만 기자)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12월 6일(월) 오후 6시 30분 포항에서 울산, 포항, 경주 3개 지역이 모여 ‘동해남부권 해오름동맹 상생발전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해오름동맹 3개 도시의 상생 발전방안을 이끌어내기 위한 2022년 신규 공동협력과제 협의와 현안사항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되는 2022년 신규과제는 국비공모사업에 선정된 ‘2022년 지역 연계관광 활성화 사업’등 7개 과제로 실무협의회의 논의와 협의를 거쳐 내년 상반기 개최예정인 해오름동맹 상생협의회에서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21년 공동협력사업 추진상황에 대해서도 점검한다.

2021년 공동협력사업은 30개 사업으로 이중 ‘외국인 활용 해오름 홍보 영상 제작’, ‘여행자 플랫폼 운영’ 등 5개 사업은 올해 종료하고, ‘원자력 혁신센터 운영’, ‘수소전기차 공동보급’ 등 25개 사업은 내년에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이밖에 도심항공교통(UAM) 실현, 친환경 수소트램과 위그선 도입 등을 통한 광역교통체계 구축, 부유식 해상풍력단지와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한 에너지 신산업 육성, 동해남부권 해오름동맹 도시의 해양관광을 활용한 관광거점 육성 전략 등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안승대 울산시 기획조정실장은 “울산, 포항, 경주 간 도시 협력과 상생발전은 지역의 생존과 존립을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과제가 된지 오래되었다.”며 “해오름동맹 도시는 공동협력사업을 통해 쌓은 신뢰를 기반으로 상생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생협력 방안과 발전방향을 논의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해남부권 해오름동맹 상생협의회’는 울산~포항 고속도로 개통을 계기로 지난 2016년 6월 30일 협약서(MOU)를 체결하여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