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밀리터리 게임 페스타’ 성황리 개최
상태바
‘창원 밀리터리 게임 페스타’ 성황리 개최
  • 신욱 기자
  • 승인 2021.12.0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창원시)‘창원 밀리터리 게임 페스타’ 성황리 개최
(사진제공:창원시)‘창원 밀리터리 게임 페스타’ 성황리 개최

[창원=글로벌뉴스통신]창원시(시장 허성무)는 4일과 5일 이틀 동안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사격과 군대 문화 체험, 모바일 슈팅 게임을 즐길 수 있는 ‘2021 창원 밀리터리 게임 페스타’를 개최했다.

해군 군악대 식전공연과 청소년들의 태권도 시범 공연을 시작으로,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과 관람객이 참석해 페스타의 화려한 막을 열었다. 

개막식 후 인기 e-스포츠경기 종목인 서든어택의 경기가 특설 경기장에서 전 프로게이머 ‘고인규’와 유명 유튜버인 ‘임준영’의 해설로 예선과 준결승이 진행돼 관심을 끌었다. 여성 파일럿 등 다양한 특수부대 출신 출연자들과 함께 진행한 밀리터리 토크쇼, VR체험 및 창원시 사격선수단과 함께하는 사격체험과 대회 진행, 서바이벌게임 동호회부와 일반인부가 진행됐다. 

5일에는 각 경기 결승전과 시상식이 열렸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밀리터리 전시 및 밀리터리 코스프레 퍼레이드가 분위기를 북돋웠으며, 실내 사격장에서는 비트세이버 VR체험, 레이져건 서바이벌 체험 등이 인기를 끌었다.

허성무 시장은 “방위산업 혁신도시 창원에서 밀리터리 전시, 모바일 게임, VR체험, 사격 등 관련 장르가 어우러진 행사가 개최돼 연계산업의 활성화와 미래 창원의 문화브랜드 확장이라는 측면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며 “행사기간 동안 위드 코로나에 맞는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신 선수, 참여자 등 많은 분들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