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둔전초, 온라인 대토론회 개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둔전초, 온라인 대토론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2.02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 둔전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온라인 대토론회 개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 둔전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온라인 대토론회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소속 둔전초등학교(교장 양호식)는 지난 1일(수) 둔전배움공동체인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여하는 온라인 대토론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토론회는 혁신학교 운영 3년 차를 맞아 학교 교육 운영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참여 및 소통을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둔전초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주제를 정하여 학부모와 학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이날 토론회는 2021학년 학교 교육 성과 전체 공유를 시작으로 하여 학년별 교육과정과 수업 나눔 소회의실을 열어 3주체 토론으로 진행됐다. 그 후 관리자와 함께 하는 토론 내용 공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시간은 3개의 소회의실 교육카페 형태로 운영되었으며 약 80여 명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하였다.

특히, 올해는 본교 수석교사를 비롯한 3명의 본교 교육 전문가를 강사로 한 3개의 교육카페(마음으로 읽는 그림책 독서카페, 미래 스마트교육 과학카페, 회복과 연결을 만드는 생활교육카페)를 개설하여 새로운 소통의 형식으로 운영하였다.

이날 대토론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영역별 교육카페의 수준이 다른 어떤 교육기관의 연수보다 수준 높고 도움이 되어 내년에도 이런 연수가 있다면 꼭 참여하겠다”고 말했고, 5학년 학생은 “온라인으로 함께 이야기하는 것이 어색하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했어요. 우리들의 이야기를 계속해서 들어주셔서 감사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양호식 교장은 “보다 성장하는 둔전교육이 되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공동체가 좋은 의견을 내주시면 좋은 점은 발전시키고 부족한 점은 개선하여 내년에는 모두가 만족하는 둔전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