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영 의원,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신현영 의원,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11.29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응 방향성 등에 대해 깊이있는 문제제기와 대안으로 평가받아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신현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국회보건복지위원회)이 더불어민주당 ‘2021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신현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신현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더불어민주당은 29일, 올해 국정감사에서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을 비롯해 민생경제회복, 미래 대 전환을 위한 정책 및 대안 제시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으로서 역할을 훌륭히 수행한 신현영 의원 등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단계적 일상회복 진행 방향,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대응, 故 정유엽군 사례로 살펴본 감염병 시기의 의료 사각지대 문제 등, 코로나19 재난 상황에 올바로 대응하기 위한 문제 제기 및 대안 제시에 집중했다. 팬데믹 시대에 더욱 주목받고 있는 비대면진료 온라인 플랫폼에 관한 아젠다를 제시한 점도 주목 받았다.
  
또한, 청년세대와 3040여성을 위한 국민연금 지원방향, 다제약물 복용관리와 그에 따른 노인주치의 필요성 등에 대해서도 대책 마련을 촉구했고, 공공정자은행, 공공모유은행 등 인구 절벽시대에 더욱 절실한 육아 정책에 대해서도 점검했다.
  
신 의원은 “‘정치국감’이라는 평가까지 나왔던 이번 국감에서 민생문제에 집중해 국민께 꼭 필요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한 점을 높이 사 주신 것 같다”며 “아직 끝나지 않은 감염병 재난에 대응하는 방역당국의 방향성, 대한민국 보건의료와 복지의 미래에 대해 점검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한 부분이 평가 받았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국정감사에서 제기한 각종 문제점들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꾸준히 살펴 끝까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책임있는 국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