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 유공 포상
상태바
음성군,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 유공 포상
  • 권혁모 기자
  • 승인 2021.11.27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음성군)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 유공 포상
(사진제공:음성군)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 유공 포상

[음성=글로벌뉴스통신]음성군은 지난 11월26일(금) 2021년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 유공 포상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수식은 통계청이 주관하는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 유공 포상’으로 음성군이 기관 부문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고, 개인 부문은 통계조사 수행을 위해 헌신한 공무원 5명과 조사요원 13명이 기재부장관 및 통계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포상은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와 농림어업총조사, 2021년 경제총조사까지 5년마다 실시하는 대규모 통계조사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와 공무원, 조사요원의 공로를 격려하기 위해서다.

군이 정확한 통계조사를 위해 △지역 실정에 맞는 조사계획 수립 △적극적인 홍보로 군민 참여 유도 △우수한 조사인력 모집 △조사관리자 및 조사요원 전문성 강화 교육 △통계상황실 운영으로 코로나19 방역과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해 단 한 건의 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수행한 결과다.

조병옥 군수는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의 안전과 정확한 통계자료 작성이라는 목표를 완수하기 위해 노력한 담당 직원과 조사요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군민 여러분 덕분에 유공기관 표창을 수상했다”며 “앞으로도 군 정책 수립에 근간이 되는 통계자료 생산과 활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